e비즈*솔루션

“화면설계서 자동으로 척척” 소프트베이스, UI개발 도구 ‘엑스프레임5’ 호평

오병훈 기자
[ⓒ소프트베이스]
[ⓒ소프트베이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소프트베이스(대표 곽성태)는 HTML5 기반 UI개발 도구 ‘엑스프레임5(xFrame5)’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주사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HTML5는 차세대 웹 언어 규격으로, 그림·동영상·음악 등을 실행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일반적으로 구축 프로젝트에 투입된 개발자 결과는 테스트 단계에서 검증이 가능해 개발 결과물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기 어려워 프로젝트 리스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소프트베이스는 엑스프레임5에 테스트자동화 솔루션 3핸드(Hand)를 밀결합해 개발자가 제작한 UI 화면을 동작하면 테스트 시나리오가 자동 생성되고, 생성된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테스트 결과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개발자가 화면 구성 및 입출력(I/O) 정보를 별도 엑셀파일로 작성하지 않아도 엑스프레임5 개발 도구를 통해 자동으로 화면설계서가 생성되는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시스템통함(SI) 주사업자 프로젝트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소프트베이스 관계자는 “화면설계서 및 테스트문서 자동 생성 기능은 엑스프레임5가 유일하다”며 “리스크 절감과 프로젝트 관리 효율성 측면에서 엑스프레임5 기술력이 업계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개발 환경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