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비결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증가세가 매섭게 나타나고 있다.
27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을 기록했다.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로,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와이즈앱은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인해 늘어난 것으로 봤다.
실제로 다이소 성장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품질이나 품종과 무관하게 동일 가격을 책정하는 ‘균일가’ 차별화 정책을 고수한다는 점이 꼽힌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LGU+, 델 테크놀로지스와 'AI 네트워크 자동화' 기술 검증
2024-09-18 16:30:51작년 추석 명절 기차표 '노쇼' 260만건…27만석은 빈 좌석 운행
2024-09-18 16:19:32LGU+ IPTV, "디즈니+지상파3사 콘텐츠 월 1만7600원 "
2024-09-18 16:08:15SK그룹, 베트남 태풍 피해 복구에 30만 달러 지원
2024-09-18 13: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