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박찬욱 각본 오리지널 영화 '전, 란' 10월 공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는 박찬욱 감독이 각본 및 제작에 참여한 오리지널 영화 '전, 란'을 다음달 11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전, 란은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에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 분)'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 분)'이 '선조(차승원 분)'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이 돼 적으로 만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신분은 천하지만 최고의 검술 실력을 가진 천영 역으로 분한 강동원과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외아들 종려 역의 박정민은 각자의 운명에 맞서 싸우는 인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여기에 어떤 역경에도 꺾이지 않는 굳센 의지를 가진 의병 '범동' 역의 김신록, 혼란 속에서 민중을 이끄는 양반 출신 의병장 '김자령' 역의 진선규, 일본군의 잔혹한 선봉장 '겐신' 역의 정성일, 백성을 버리고 도망친 난세의 군주 선조 역의 차승원이 더해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 란은 신철 작가와 박찬욱 감독이 각본에 참여했고 김상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감을 높였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도 선정된 전, 란에 대해 정한석 한국영화 프로그래머는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최상의 매력을 발산하는 세련되고 힘 있는 사극 대작"이라고 평가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란은 왕이 백성을 버린 채 도망가고, 목숨을 걸고 적군과 싸운 백성은 역도가 되는 혼란의 시대를 통해 운명에 맞서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그려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