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 쓴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인스타그램이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공개적으로 남길 수 있는 댓글을 포함해 폰트, 애니메이션 효과 등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24시간 이후 삭제돼 자신의 일상을 부담 없이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인 근황을 손쉽게 확인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한 대화 물꼬를 터주는 역할을 한다.
스토리에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스토리 게시물 왼쪽 하단에 새롭게 생긴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작성한 댓글은 24시간 동안 스토리 게시물 하단에 공개된다.
공개 계정 경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내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고, 비공개 계정은 서로 맞팔로우하는 사이에만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댓글 설정을 통해 스토리 댓글을 허용할 범위와 차단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스토리 게시물을 창의적으로 꾸미기 위한 새로운 텍스트 편집 도구들도 업데이트됐다. 신규 폰트와 효과는 스토리 뿐만 아니라 릴스 게시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피드 게시물에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인스타그램은 “개개인 일상을 더욱 개성있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대거 업데이트했다”며 “앞으로도 친구들 간 친밀한 연결과 창의적인 자기표현을 돕는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