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트리이노베이션, 에어로맵과 기술 공동 연구 MOU…글로벌 진출 가속화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테크트리이노베이션은 바레인 소재의 에어로맵 테크놀로지 시스템즈(이하 에어로맵) 과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어로맵은 항공 및 지상 데이터 수집, 사진 측량, GIS 구현, GPS 추적 시스템부터 안전 및 방위 시스템 등 매핑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북미 지역과 유럽, 아시아 및 중동 21개국에 걸쳐 넓은 네크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사의 기술 경쟁력 강화가 주요 목표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 현안사항 발굴 및 개선 ▲공동연구의 사업화 ▲개발 기술의 실증을 위한 공동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압둘잘릴 알도세리(Abduljalil Aldoseri) 에어로맵 대표는 “공간 디지털트윈 기술의 활용처를 넓히는 테크트리이노베이션의 비전에 크게 공감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 잠재력을 새롭게 정의하고,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승엽 테크트리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의 기술 향상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공간 디지털트윈 기술의 선두주자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트리이노베이션은 올해 1월 고정밀, 고해상도 공간 디지털트윈 플랫폼 어라운드(AROUND)를 공식 출시하고, 국내외의 국방 및 정부기관을 중심으로 수요처를 확대 중이다. 어라운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 단일 솔루션 구조가 아닌 플랫폼 구조로 구축돼 하나의 공간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의 확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5대 은행, 둔촌주공 잔금대출 9500억원 공급하지만…차주들은 혹여나 잔금대란 일어날까 '노심초사'
2024-11-17 14:00:54[尹정부 ICT점검] 글로벌 AI 3위 강국 강조한 정부…"투자위험 감수 준비 됐나?"
2024-11-17 12:03:00[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기술 산업화 생태계 조성 시급, 장관직 건다"
2024-11-17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