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위베어소프트, 경기 창업공모전 우수상 수상…“보안 기반 API 모니터링 솔루션 성과 인정받아”

이안나 기자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가 경기 창업공모전 창업리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 위베어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API 관리 및 보안 솔루션 기업 위베어소프트가 2024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전 창업리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총 421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위베어소프트는 보안 기반 API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위베어소프트는 2021년 창업 이래 API 게이트웨이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그 결과물로 출시된 '오소리’는 러스트(Rust) 언어로 개발돼 높은 안정성과 보안성을 갖췄다.

API 관리와 보안 인증, 사용량 제한, 모니터링, 고객 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위베어소프트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PI 관리와 보안 분야에서 더욱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춰 3년 이내에 해외로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