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 솔루션 기업 센트비, 외국인 근로자 위한 ‘센트비컵’ 개최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는 오는 13일 부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2024 센트비컵(SentBe Cup)’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족에 속한 외국인, 이주 근로자 등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축구 경기를 통해 낯선 타지에서 향수를 극복하고, 문화를 공유하며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 센트비컵은 단순한 스포츠 경쟁을 넘어,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베트남, 네팔,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등 8개국 아마추어 팀들이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이들 팀은 지난 7월과 8월에 진행된 예선전을 통해 센트비컵 본선에 진출했으며, 대회 당일에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팀들이 최종 승자를 가리기 위해 경기를 펼친다.
센트비컵 대회 당일에는 축구 토너먼트뿐만 아니라 네팔 전통의상 체험, 우즈베키스탄 전통 악기 체험, 베트남 전통모자 꾸미기 등 센트비컵 방문객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승부 예측 럭키 드로우와 같은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방문자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센트비컵을 사전 예약한 방문객 전원에게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한편, 센트비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을 통해 간편한 해외 송금이 가능하며, 은행 대비 90% 이상 저렴한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정보 유출' 스티비 "고객께 깊이 사과…보안체계 전면 개편하겠다"
2024-12-27 15:46:09'야당 독단' 알뜰폰 점유율제한법, 과방위 문턱도 넘었다
2024-12-27 12:58:45[IT백과] 알쏭달쏭 제로트러스트, 정책결정지점 'PDP' 핵심
2024-12-27 12:5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