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위클리템] 가을 가전 신제품 봇물…김장철 김치냉장고부터 공기청정기까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가전 신제품이 쏟아졌다. LG전자는 김장철에 발맞춰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였고, SK매직과 교원 웰스는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LG전자, ‘김치톡톡’ 2025년형 출시…냉기케어 시스템 강화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맞춤형 보관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LG전자만의 냉기케어 시스템으로 김치 맛에 대한 전문적인 보관과 숙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240번 냉기를 순환시켜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3단계 냉기케어 시스템이 탑재돼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단순히 김치를 보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미식 라이프를 보다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다목적 보관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11월부터 ▲무화과 ▲망고 ▲아보카도 ▲토마토 ▲고구마 ▲감자와 같이 보관이 까다로운 6가지 식재료 모드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기 다른 온도와 보관 환경이 필요한 다양한 식재료를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기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의 차별화된 기능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상칸의 좌우 공간을 분리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다용도 분리벽’ ▲시원한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뉴 유산균김치+’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고 제조 일자를 입력하면 제조사와 제조 일자에 맞춰 김치를 알아서 맛있게 익히고 보관하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각 칸의 보관 모드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LCD 디스플레이로 온도와 모드를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의 김치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미식 전문 보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식재료 보관 요구에 맞춰 김치냉장고의 범용성을 확대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2025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의 출고가는 340만 원~390만 원이다.
SK매직, '위글위글' 협업…공기청정기·비데 출시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지난 4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함께 정수기 2종을 선보인 데 이어 공기청정기와 비데를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SK매직X위글위글 코어 공기청정기’는 작은 크기에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을 갖췄다. 개성 있고 감각적인 위글위글 시그니처 IP ‘스마일 위 러브’와 노란빛 컬러를 적용한 화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극초미세먼지부터 생활악취까지 말끔하게 케어하는 강력한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0.01㎛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3단계 필터 중 핵심인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의 두께를 기존대비 33% 늘렸고, 청정면적은 41.3㎡(약 13평)로 다소 작지만 넓고 강력한 청정면적을 제공한다는 것이 SK매직의 설명이다.
‘SK매직X위글위글 풀스텐 스파 비데’는 직관적인 아이콘 버튼부를 적용했다. 플라스틱 노즐이 아닌 오염과 부식에 강한 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했으며, 강력한 회오리 물살이 노즐을 360도 자동세척한다.
사용 후, 오염될 틈 없이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노즐 상태를 유지한다. 세척 물살은 세정, 비데, 와이드좌욕 모드 3가지로 세분화했다. 아울러 국내 최고 방수 등급, IPX6등급 제품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물세척 가능하다.
SK매직은 고객 선택에 따라 4개월(Basic형), 12개월(Lite형) 단위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기청정기 렌탈료는 ▲Lite형 월 1만1900원(7년 의무사용 기준)▲Basic형 월 2만900원(7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 렌탈 구매 고객에게 약 4만원 상당의 ‘스마일 위 러브’ 쿠션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풀스텐 스파 비데 렌탈료는 출시 기념 3천원 할인 혜택을 추가해 ▲Lite형 월 1만6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 ▲Basic형 월 2만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며, 10월 한 달간 렌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마일 위 러브’ 쿠션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제품과 이벤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 ‘매직몰’과 ‘위글위글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 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18평형 출시
교원 웰스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18평형’을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기존 22평형, 26평형, 30평형, 34평형 등 4개 모델에 10평형대 모델을 추가해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라인업을 총 5개로 늘려 고객층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18평형 모델은 시니어 고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청정, 스피드 청정으로 운전 모드를 단순화하고, 설정 버튼을 4개로 줄여 직관성을 높였다.
토네이도 공기청정기의 핵심 기술인 '17도 경사면 송풍 기술'과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제품 대비 약 18% 빠른 흡입 성능과 30% 가량 빠른 청정 속도를 구현했다. 아울러 올케어 7단계 필터 시스템과 7가지 생활 맞춤형 필터를 장착했다.
교원 웰스에 따르면 해당 공기청정기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공기청정 성능과 에너지 절약 효과를 인정받았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1~2인 가구와 고령 인구 비중이 높아지는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10~20평형대 주택에 적합한 18평형대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조작 패널 구성과 기능을 단순화해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모든 연령층이 쉽게 공기청정기를 조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라고 말했다.
[딜라이트닷넷]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폭발’...2030년엔 시장규모 300조 넘는다
2024-11-22 15:03:52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자 380여 명에게 85억 원 환급
2024-11-22 14:57:28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속보] 우리금융 이사진,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결정
2024-11-22 13:2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