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어려운 코인 투자? 코인원에서는 문제없어요”… 코인원, 초보 투자자 친화 거래소로 자리매김

최천욱 기자
ⓒ코인원
ⓒ코인원

[디지털데일리 최천욱기자] 비트코인이 미 대선과 미 금리인하 등 주요 이벤트를 소화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바꿔말하면 그만큼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다는 의미이기도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비트코인과 같은 주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만 있을뿐 실제로 투자를 실행하는 사람들은 많지않다.

이런 점을 고려해,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인 코인원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하는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기로 초보 투자자 모시기에 나섰다.

‘인뱅 1위’ 카카오뱅크 제휴… ‘계좌 개설부터 연동까지 가장 빠르게’

국내 거래소 이용을 위해서는 은행을 통한 실명계좌 연동이 필수적이다. 국내 1위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와 제휴 중인 코인원은 계좌 연동이 가장 편리한 거래소로 꼽힌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 시중은행에 비해 쉽고, 계좌 보유자가 많아 거래소 연동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올 6월 기준, 카카오뱅크 가입자 수는 2400만 명에 달한다.

또한 코인원은 지난해부터 이메일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카카오톡 간편인증을 도입하는 등 회원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의 첫 단계인 실명계좌 계좌 개설부터 거래소 연동까지 10분 안에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릴레이 0원 프로모션’ 선보여… 수수료 진입장벽 없앴다

코인원은 최근 ‘릴레이 0원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수수료로 인한 투자 진입장벽도 없앴다. 코인원은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수수료 얼리버드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신규회원 1만5000 명 포함, 선착순 2만 명에게 거래금액 1,000만 원까지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한다. 이는 신규 서비스인 수수료 얼리버드의 인지도와 사용경험을 넓히기 위한 프로모션이다.

지난 8월 29일 첫선을 보인 ‘수수료 얼리버드’는 거래 수수료를 선지불하면 한도 금액 내에서 30일간 최대 82%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수수료 쿠폰이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오는 10월 19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 ‘원화 출금 수수료 0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원화 출금 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1000원의 원화 출금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코인원 관계자는 “릴레이 0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수수료 부담이 낮아진 만큼, 초보 투자자들도 부담 없이 가상자산 투자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천욱 기자
ltisna7@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