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SCM

엠로, 3년 연속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이안나 기자
엠로 CI
엠로 CI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는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한국IR대상’은 IR 활동을 통해 주주중시경영을 실천하고 기업과 주주, 투자자 공동 이익 증대를 위해 노력한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IR협의회가 선정한 후보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각각 10개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202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엠로는 상장 이듬해인 202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IR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엠로는 IR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연간 150회 이상 온∙오프라인 IR 활동(기업탐방, 기업설명회, 화상미팅 및 컨퍼런스콜)을 진행하며 시장과 소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의 결과 엠로 시가총액(16일 종가 기준) 상장 초기 대비 약 8배 상승했다.

엠로 측은 “엠로는 코스닥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