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일반 소비자도, 중소기업·소상공인도 11월 맞춤 쇼핑 가능!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쿠팡]
[ⓒ쿠팡]

◆쿠팡, 역대 최대 규모 ‘로켓직구 광군제’ 개최…최대 70% 할인

쿠팡이 오는 11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광군제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대형 할인행사인 광군제를 맞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인기 상품을 현지 가격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630여개에서 800여개로 참여 브랜드가 늘어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샤오미, 레노버, 나이키, 아식스 등 글로벌 탑브랜드부터 오쏘몰, 제니쿠키 등 해외 직구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테크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규 브랜드를 추가해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최근 국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싱가포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와 양털 부츠로 유명한 ‘어그(UGG)’의 인기 상품도 할인한다. 와우회원은 직구 상품 1개만 주문해도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빠르면 3~4일 안에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매일 24시간 동안 새로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하루특가’에서는 스케쳐스 메모리폼 운동화(4만원대), 레노버 K10프로 태블릿(12만원대),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5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로켓직구 베스트 상품 중 하나인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60정)도 14만원대 특가에 선보인다.

‘선착순 딜’에서는 생활 필수품을 파격가에 만날 수 있다. 로지텍 마우스 패드, 필립스 접이식 스탠드, 쓰리엠 노이즈 캔슬링 귀마개 등 실용적인 상품을 최저 990원부터 제공한다. 하루 세 차례 진행하는 ‘타임어택’은 오전 7시, 오후 3시와 11시에 열리며, 프리미엄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7일 특가’에서는 버버리 브릿 쉬어 향수, GNC 밀크씨슬 등 인기 상품을 일주일간 최대 70% 할인한다. ‘겨울준비’ 코너에서도 다양한 계절 맞춤 상품을 준비했다.

[ⓒ11번가]
[ⓒ11번가]

◆11번가 ‘2024 그랜드 십일절’, 알뜰족 오픈런 행렬…“가성비 상품 완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4 그랜드 십일절’ 내 고물가 속 가성비 높은 상품에 고객들이 몰리며 완판 행렬을 잇는 등 행사 초반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20% 할인해 판매한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e쿠폰은 행사 첫날(1일) 하루에만 6만장 이상, 4일까지 누적 10만장 이상 팔리며 완판됐다. 이어 45% 저렴한 ‘버거킹’ e쿠폰이 4만장 이상, ‘파리바게뜨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과 ‘신지모루 스마트폰 케이스’가 1만개 이상 판매됐다. 또한 지난 4일까지 누적 거래액 1억원을 넘은 상품은 110개를 돌파했다.

특히 한정된 시간에 판매하는 할인 상품에는 이커머스 고객들의 ‘오픈런’이 이어졌다.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엄선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10분 러시’는 신기록을 쏟아냈다. 행사 첫 날 파격적 할인가로 선보인 ‘세라젬 S급 리퍼(V7 마스터)’는 10분 만에 1억원 가까이 판매돼 10분 러시 론칭 이래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날 총 5개의 상품으로 진행된 10분 러시에서는 1분에 평균 2050만원, 10분만에 총 2억5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

‘타임딜’ 상품 역시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부터 ▲닌텐도 스위치 OLED ▲경동나비엔 카본매트’ 등이 완판되며 평소 대비 할인 금액이 큰 가전·디지털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또한, 알뜰 쇼핑족들이 몰리며 식품, 헬스, 리빙 등 생필품들도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점심시간을 겨냥해 오전 11시부터 4시간만 운영되는 e쿠폰 전용 할인딜인 ‘런치박스딜’도 인기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판매된 ‘버거킹 불고기와퍼주니어’, ‘피자마루 이탈리안치즈피자’, ‘파리바게뜨 샌드위치’는 3일 연속 제한 시간 내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11일 진행되는 ‘2024 십일절’에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행사에 참여했던 브랜드들을 모두 모아 더 강력해진 혜택으로 연중 최대 쇼핑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크몽]
[ⓒ크몽]

◆크몽, 연말 맞아 ‘중소기업·소상공인 맞춤’ 기획전 진행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스타트업·중소기업 창업자 및 실무 담당자를 위한 ‘연말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인적 자원이 제한된 소규모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높은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크몽은 홈페이지와 쇼핑몰 제작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특가전’을 진행한다. 99%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대표 전문가 8팀이 참여, 최소 100만원 이상 작업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은 물론 기존 대비 4배 빠른 속도로 제작물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24년 성과 보고서와 내년도 사업계획서 준비에 필요한 ‘PPT 당일 완성 기획전’을 선보인다. 24시간 내 작업 가능한 전문가들로 구성, 고객이 중요한 비즈니스 순간에 즉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김태헌 대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