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11월은 쇼핑의 달”…할인경쟁 승자는 누구?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준비한 쇼핑축제 ‘쓱데이’, 1일 본격 시작

쇼핑축제 ‘쓱데이’의 막이 오늘(1일) 올랐다. 신세계그룹이 준비한 쓱데이는 10일(일)까지, 역대 최장 기간인 열흘 간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를 맞이해 스타필드 고양에 ‘쓱데이 빌리지’를 만들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준비했다.

‘쓱데이 빌리지’ 중앙 무대인 ‘쓱 스테이지’에서는 ‘라이브 방송’이 펼쳐진다. 먼저 11월 1일 저녁 7시 SSG닷컴이 ‘쓱 라이브’를 진행한다. 쓱데이 행사가 진행되는 열흘 간, 매일 정오에는 ‘G마켓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마트24, 스타벅스, 신세계푸드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G마켓]
[ⓒG마켓]

◆G마켓·옥션도 ‘빅스마일데이’…‘쓱데이’와 온오프라인 채널 넘나드는 옴니채널 쇼핑축제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 상품을 엄선해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할인쿠폰 및 브랜드 전용 중복쿠폰, 카드사 결제할인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오직 빅스마일데이에서만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한정수량, 특별기획세트, 마감할인 위주로 매일 새로운 상품이 공개된다. 다양한 사은품 혜택이 담긴 라이브방송도 70편 이상 진행한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매일 낮 12시(정오) 생필품, 주방용품 등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공개 라이브방송을 열고,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 이벤트 ‘꿀템피드’를 통해 재미요소도 더했다. 직접 구매한 빅스마일데이 행사 상품을 간단한 후기와 함께 추천하는 코너로, 구매고객의 진솔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어 실질적인 상품 추천 기능도 수행한다. 첫 꿀템피드 작성시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지난 5월 빅스마일데이와 9월 한가위빅세일 당시 꿀템피드 참여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캐시를 제공한다.

이 외,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각 사 스테디셀러를 연중 최대 할인가에 선보이고,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선물하기’로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하면, 자립준비청년에 일정 모금액을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착한소비 캠페인도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도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막

알리익스프레스는 오늘부터 12월3일까지 소비자들에게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이스데이(11/1~11/7) ▲11.11 광군제(11/1~11/18) ▲블랙프라이데이(11/19~12/3) 등 세 가지 대규모 이벤트로 구성됐다. 역대 최장 기간과 최대 규모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소비자들은 할인 혜택은 물론, 알리 100원 래플부터 타임딜, 결제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11월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시작은 ‘초이스데이’다. ‘초이스(Choice)’란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별한 상품을 소개하는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초저가로 제공하고 있다. 100만개 이상의 베스트셀링 제품이 참여하는 최고의 특가 프로모션으로, 엄선된 연중 최저가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11번가는 이날부터 11일 동안 ‘2024 그랜드 십일절’ 행사를 진행한다. 그랜드 십일절의 인기 코너인 ‘타임딜’에서는 로봇청소기와 LG전자 워시타워,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등 1800종 이상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쓱데이를 진행 중인 이마트 외 대형마트도 11월 행사가 치열하게 펼쳐진다. 롯데마트·슈퍼는 롯데쇼핑 45주년을 맞아 전날부터 롯데 그로서리(식료품·잡화) 쇼핑 대축제 ‘땡큐절’에 돌입했다. 이달 13일까지 필수 먹거리부터 주류, 일상용품, 생활잡화 등을 최대 70% 할인한다. 홈플러스도 오는 20일까지 4주간 대규모 식품 할인전 ‘홈플 메가 푸드 위크’를 연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