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타임스퀘어서 멸종위기동물 보호 알린 LG전자, 내년에도 실천 약속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배경으로 진행해온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글로벌 고객들이 직접 뽑은 동물들을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고객과 함께 ESG 경영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겠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아울러 내년 캠페인의 테마 선정을 위한 고객 설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영상은 무분별한 벌목으로 황폐화된 숲과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붉은 늑대'의 모습으로 산림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을 알린다. 붉은 늑대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서 지정한 적색 목록 위급 단계의 멸종 위기 동물로, 야생에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에 20여 마리만 남은 것으로 추정된다. 일반 늑대보다 덩치가 작고 털에는 붉은 빛이 돌아 신비로움을 더한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3D로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지금까지 눈표범(4월)·흰머리수리(7월)·바다사자(9월) 주제의 영상들을 선보여 약 5000만 명의 타임스스퀘어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 및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협력해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작, 온라인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년 캠페인의 테마는 글로벌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키로 했다.
12월 중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LG전자 북미 인스타그램 등에서 내년 캠페인 테마 선정을 위한 고객 설문을 진행하며, 결과에 따라 총 4종의 멸종 위기 동물이 결정된다. 고객들이 직접 뽑은 동물 테마로 탄소 배출 및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중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려는 취지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위해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환경 보호와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효과적인 캠페인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2024 결산/AI ②] AI정책 개화 원년될 수 있었는데…탄핵 정국에 ‘안갯속’
2024-12-17 09:59:58[2024결산/클라우드] ‘생성형AI’ 혁신 주도한 클라우드, 성장가치 증명
2024-12-17 09:54:40[2024결산/보안①] 일상 위협한 IP캠·스팸·딥페이크…사이버범죄 전쟁 '빨간불'
2024-12-17 09:49:08불 붙은 '숏폼' 경쟁, OTT 티빙이 대처하는 자세는 [IT클로즈업]
2024-12-17 09:47:59에스넷그룹, 박효대 회장 3년 만의 경영복귀…AI사업 진두지휘
2024-12-17 09:4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