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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숭숭한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고 싶다면 이렇게

이나연 기자
에센셜(essential;) 크리스마스 감성 플레이리스트 [ⓒ NHN벅스]
에센셜(essential;) 크리스마스 감성 플레이리스트 [ⓒ NHN벅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지난 14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되면서 현직 대통령 탄핵 정국이 8년 만에 재연됐다.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서도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연말 콘텐츠와 행사가 눈에 띈다.

NHN벅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에센셜(essential;)’ 감성 플레이리스트인 ‘이번 크리스마스도 잘 부탁드립니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팝송 신곡들로 이뤄진 플레이리스트다.

현재 essential;에는 ▲슬슬 연말 분위기를 내볼까요? ▲따스한 재즈 캐롤이 흐르는 카페 ▲추운 겨울, 따스한 캐롤 앞에 앉아서 ▲차분하게 보내는 크리스마스 ▲소복이 쌓인 눈 그리고 크리스마스 로파이(Lo-Fi) ▲꿈과 마법의 나라로! 놀이공원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따뜻한 크리스마스 냄새가 나죠? ▲너와 나, 우리의 크리스마스 등이 있다.

특히 ‘슬슬 연말 분위기를 내볼까요?’는 지난해 11월 공개 후 200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위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는 ▲벅스 앱 ▲스마트 TV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에 열리고 있는 ‘Angel & Villain’ 팝업 [ⓒ IPX]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에 열리고 있는 ‘Angel & Villain’ 팝업 [ⓒ IPX]

IPX(옛 라인프렌즈)는 ‘엔젤 앤 빌런(Angel & Villain)’을 주제로 한 ‘BT21’ 팝업 공간을 내년 1월13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토어 홍대점에서 운영한다.

BT21는 IPX와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공동으로 만든 지식재산권(IP)다. 캐릭터 개발 당시부터 BTS 멤버들이 직접 최초 스케치부터 설정, 취향, 가치관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해 캐릭터 특징과 서사 등이 잘 녹여진 세계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 내부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가득 놓인 보라색 선물 박스들과 하트 반쪽에 매달려 있는 엔젤 ‘치미(CHIMMY)’, 빌런 ‘쿠키(COOKY)’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이 있다. 플러시, 메탈 키링, 미니 백참 등 다양한 BT21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홍콩, 대만 등에서도 진행된다.

[ⓒ 바이너리샵]
[ⓒ 바이너리샵]

오늘의집의 고감도 리빙 셀렉트숍 ‘바이너리샵’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로파서울과 협업해 오는 29일까지 서울 용산구 로파서울 쇼룸에서 ‘프라이빗 크리스마스(Private Christmas)’ 팝업 이벤트를 연다.

‘Private Christmas’에서는 연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추천한다. 빌라레코드, 모스카펫, 드비저리, 탈로리피 등 가구, 홈데코, 키친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18곳이 참여해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오늘의집 첫 자체브랜드 레이어를 비롯해 테토, 라디룸, 아르떼알파카 등 독보적인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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