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유통] 유통·식품업계 신제품 봇물…소비자 요청에 재출시된 우유도 ‘눈길’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서울우유협동조합, ‘미노스 바나나우유’ 재출시…소비자 요청에 화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1993년 출시 이후 ‘바나나우유의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랜시간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2012년 단종 이후에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져왔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트렌드와 단종 제품의 재출시를 원하는 ‘보이슈머(Voisumer)’ 요청을 반영해 미노스 바나나우유의 재출시를 결정했다. 다시 돌아온 ‘미노스 바나나우유(235㎖)’는 국산 원유 함유량 86%에 바나나과즙이 더해졌다. 특히 원유 함량이 높은 만큼 신선하면서도 진한 우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90년대 디자인을 재해석해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PET 용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새로움까지 더했다. 235㎖ 용량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 휴대도 간편하다.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채널은 물론,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엘르 파리스’ 스킨케어 PB 제품 출시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의 인기 브랜드 ‘엘르 파리스’가 화장품 라인을 론칭하며 뷰티 PB 사업을 강화했다. CPLB는 스킨케어 상품 셀렉션 확장을 위해 국내 중소 제조사들을 새롭게 발굴했으며 이들 기업은 사업 성장 기회가 마련됐다. CPLB는 ‘엘르 파리스’의 스킨케어 라인 4개를 론칭, 앰플과 크림 등 18개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출시 상품은 ▲PDRN 콜라겐 라인 5종(앰플미스트·앰플·크림·스피큘세럼·랩핑마스크) ▲오떼르말 그린베일리 라인 5종(클렌징폼·젤·밤·오일·워터) ▲프로바이오티크 세라마이드 라인 4종(에센스·마스크팩·앰플·크림) ▲부스팅 토너 컬렉션 4종(수분·진정·맑음·보습) 등 총 18종이다. 가격대는 4900원~1만1900원대다.
저분자 콜라겐, 온천수 등 프랑스산 원료를 한국 제조 기술로 배합해 가성비 높은 신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PDRN 콜라겐 라인’의 경우 장미에서 추출한 저분자 식물성 PDRN 성분을 활용해 피부 관리 효과를 자랑한다.
CPLB는 뷰티 PB 상품 출시를 위해 탁월한 자체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 제조사 발굴에 힘써왔다. 엄격한 공개 입찰을 통해 피에프네이처, 다비드화장품 등 중소기업들이 대형 제조사들을 제치고 쿠팡의 협업사로 최종 선정됐다.
CPLB는 지난해 7월부터 중소 제조사들과 함께 ▲프랑스에서 공수한 고가의 원료 사용 ▲대형 브랜드 프리미엄 라인과도 견줄 만한 제형 개발 등 원칙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공동개발 했다. 앞으로도 제조사는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CPLB는 마케팅, 유통, 고객 응대 등 제조 외 모든 과정을 도맡아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SPC 던킨, ‘꿀떡 스타일 먼치킨’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전통 간식 꿀떡을 모티브로 한 먼치킨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꿀떡을 우유에 부어 먹는 ‘꿀떡 시리얼’ 등 한국 전통 음식을 활용한 K-디저트 인기에 발맞춰, 던킨은 대표 제품 먼치킨을 꿀떡 스타일로 변형해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참깨 꿀떡 ▲흑임자 꿀떡 먼치킨으로, 각각 참깨·흑임자 맛 반죽에 꿀 글레이즈를 입힌 한입 크기 도넛이다. 참깨・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꿀의 달콤함과 함께 기존 먼치킨과는 다른 새로운 쫄깃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새해를 맞아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6가지 먼치킨 제품 10개를 무작위로 구성한 ‘복 담은 먼치킨팩’도 함께 출시한다. 중앙에 큼지막한 ‘복(福)’자가 새겨진 복주머니 디자인의 시즌 한정 패키지에 담아 제공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홍시 활용 신제품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홍시를 활용한 신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자극적이지 않은 달콤함이 특징인 홍시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아이스 홍시’는 무르익은 홍시의 맛을 소르베로 구현한 플레이버로, 달콤한 홍시 소르베에 감말랭이 토핑이 더해졌다. 깔끔한 식감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으로, 겨울철 디저트로 제격이다.
홍시의 풍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음료도 함께 출시된다. ‘홍시 모찌’는 홍시 소르베, 홍시 콩포트 속 과육이 그대로 살아있는 감말랭이를 찹쌀떡으로 감싼 아이스 모찌다. ‘홍시 블라스트’는 홍시와 그릭 요거트 조합의 음료로, 달콤하면서도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와 양재사옥, 강남대로, SPC 스퀘어, 파르나스몰 5개 주요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5 위기극복] AI거인들 사이에서 살아남기…한국만의 AI 생존 전략은?
2025-01-09 06:30:00금감원, MBK영풍 측 검찰에 수사의뢰…자본시장법 위반 소지 촉각
2025-01-08 20:47:45오오칠팔구, ICT 교육 프로젝트로 충청권 인재-기업 연계 지원
2025-01-08 19:30:00LG CNS-메가존클라우드 동업 종료…합작법인 ‘클라우드그램’ 해산
2025-01-08 18: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