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스타 셰프·일본 맛집·이종 산업 손잡는 기업들…“서비스 즐겨보세요”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일본 인기 맛집 전문 예약 기업 GMO 오마카세와 제휴

외식업계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대표이사 용태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일본 인기 맛집 예약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전문 기업 GMO 오마카세(GMO OMAKASE) 주식회사(대표이사 아사이 슌페이)와 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GMO 오마카세는 ‘오마카세 by GMO(OMAKASE by GMO)’와 ‘오마카세 재팬이티너레리 by GMO(OMAKASE JapanEatinerary by GMO)’ 등 인기 맛집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각 사이트는 도쿄, 교토, 오사카, 홋카이도 등 일본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500여 곳을 소개하고 있다. 캐치테이블은 GMO 오마카세와의 연동 제휴를 통해 일본 현지 맛집을 쉽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일본 현지 인기 맛집을 예약하기 위해서 일본어로 된 웹사이트나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전화 예약을 해야 했기 때문에 관광객들의 진입장벽이 높았다. 캐치테이블은 이러한 불편함을 인지하고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일본의 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은 도쿄, 교토, 오사카의 인기 맛집 정보를 살펴보고 연결된 예약 사이트에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캐치테이블 앱 메인 화면에서 일본 맛집 리스트를 모아둔 섹션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지역과 매장을 선택하면 GMO 오마카세가 운영하는 한국어 예약 지원 사이트로 연결된다. 방문 날짜와 코스를 선택하면 예약 신청이 완료되며, 예약이 확정되면 24시간 이내에 이메일과 캐치테이블 ‘마이 다이닝’ 메뉴를 통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쿄, 오사카, 교토의 미쉐린 가이드 등재 매장과 일본 최대 맛집 리뷰 사이트 평점 3.5 이상 검증된 맛집들을 캐치테이블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타다]

◆타다, K-의료관광협회와 외국인 환자 유치 목적 업무협약 체결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대표 강희수, 이하 타다)가 K-의료관광협회(회장 서은희)와 의료관광 산업 발전 및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건강검진, 미용·성형의료, 재활, 특수치료 등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국내를 찾는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와 관광을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타다는 외국인 환자에게 병원 동행, 관광지 이동 등 맞춤형 이동 서비스와 신뢰도 높은 의전 경험을 제공한다. K-의료관광협회는 회원병원과 타다를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 한편 국내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세계에 알리고 회원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를 지원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중식여왕 정지선&조리명장 안유성과 간편식 시장 평정 나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돌아온 스타셰프 전성시대를 맞아 국내 손꼽히는 인기 셰프들과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중식여왕’이라 불리는 정지선 셰프와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과 안주 등 총 6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중식의 경우 정지선 셰프가 요리 경연 프로그램 당시 만들었던 ‘정지선 동파육’을 만나볼 수 있다. 엄선한 통삼겹을 오랜 시간 삶아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독특한 향을 내는 팔각 등의 향신료를 가미했다.

세븐일레븐은 안유성 명장이 운영하는 ‘가매일식’ 노하우를 담은 일식메뉴 3종도 선보인다. 초밥용 밥에 부드러운 일본식 달걀말이 ‘타마고’와 짭짤한 명란게살샐러드 등을 넣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안유성 명란타마고김밥’과 달콤 짭짤한 일본식 유부피에 달걀말이, 명란참치마요, 게살마요 3가지 토핑을 얹어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안유성 토핑유부초밥’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5겹으로 말아 두툼하고 달콤한 일본식 달걀말이와 명란마요소스를 넣어 ‘단짠단짠’한 맛을 지닌 ‘안유성 명란타마고샌드’도 판매한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