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MWC2011] 림, 4G 지원하는 태블릿 하반기 출시

채수웅 기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리서치 인 모션(RIM)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 2011’에서 LTE 및 HSPA+ 고속 광역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블랙베리 4G 플레이북(BlackBerry 4G PlayBook) 태블릿 두 모델을 올 하반기 중에 출시한다고 13일(현지시각) 밝혔다.

마이크 라자리디스 림 회장 및 공동 CEO는 “블랙베리 플레이북 태블릿은 이미 우수한 성능, 풍부한 웹 경험, 기업을 위한 편의와 웹 표준 및 오픈 개발 툴 지원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라며 “우리는 블랙베리 플레이북의 다양한 장점을 기반으로 4G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블랙베리 4G 플레이북 태블릿은 휴대에 간편한 디자인, 실시간 멀티태스킹과 대칭형 다중 처리를 포함한 뛰어난 성능, 플래시와 HD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하이 파이(high-fidelity) 웹 브라우징 지원은 물론, 고급 보안 기능 및 아웃 오브 더 박스(out-of-the-box) 엔터프라이즈 기능 등을 지원한다.

림사는 “블랙베리 태블릿 OS 및 오픈 개발 툴을 통해 지원되는 프리미엄 하드웨어 성능 및 디자인을 갖춘 블랙베리 태블릿에 이동통신사의 4G 네트워크 지원이 추가돼 모바일 서비스 혁명을 가져올 고성능 플랫폼 제공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바르셀로나(스페인)=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채수웅 기자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