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RSA 2011] 파수닷컴, ‘RSA 2011’ 참가…보안 신제품 대거 출시

이유지 기자
- 아이폰·아이패드용 모바일용 DRM, 스크린 보안 제품 해외 첫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14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RSA 컨퍼런스 2011’에 참가해, 급변하는 보안시장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최신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올해로 3년째 이 행사에 참가한 파수닷컴은 최근 국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도입 추세에 발맞춰 개발한 기업용 모바일 DRM(디지털저작권관리) 솔루션인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Fasoo Mobile Gateway)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스마트폰·태블릿용 DRM인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는 일반 업무 환경에서도 암호화한 문서를 추가 변환작업 없이 모바일 환경에서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수닷컴은 ‘RSA 컨퍼런스 2011’에서 국내 출시 직후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글로벌 버전 출시와 동시에, 더욱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버전을 국내보다 앞서 공개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마련하려는 요구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세계적인 리서치기관의 애널리스트들과 많은 참관객들이 파수닷컴 부스에 들러 참관기업·참관객들은 제품 설명을 듣고 직접 동작을 해보며 관심을 나타냈다.   

이 제품과 함께 파수닷컴은 중요 웹페이지와 모니터의 출력 화면을 캡처하고 사진 촬영 행위를 차단함으로써, 중요한 정보자산 무단 복사 및 유출을 쉽고 편리하게 방지하는 스크린 보안 솔루션인 ‘파수 시큐어 스크린’(Fasoo Secure Screen)’도 이번 행사에서 첫 출시했다. 
 
문서보안뿐 아니라 개인정보보호 기능까지 제공할 수 있는 ‘파수 컨텍스트-센시티브 DRM(Fasoo Context-Sensitive DRM)’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소프트웨어의 복잡하고 치명적인 보안 취약점 및 오류를 자동 검출하는 정적 분석기인 ‘스패로우 포 자바’(SPARROW for Java) 역시 세계무대에 처음 소개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조규곤 파수닷컴 사장은 “최근 북미시장에서는 위키리크스 사고로 대표되는 대형 정보 유출 사고들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정보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며, “이러한 현지 시장 상황과 맞물려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들로 현지 보안 수요를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미국)=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