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RSA 2011] IBM, 20G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신제품 출시

이유지 기자
- 성능 저하 없이 IPS·웹 애플리케이션 보안·DLP 기능 제공 장점, 클라우드 보안도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IBM이 14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RSA 컨퍼런스 2011’에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코어와 데이터센터에 적용 가능한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초당 20Gbps의 성능을 지원하는 ‘IBM IPS(Intrusion Protection System) GX 7800’으로, 한국 시장에는 3월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RSA 컨퍼런스 2011’에서 만난 마크 밴 자델호프 IBM 시큐리티 솔루션 전략 디렉터는 “신제품은 성능저하 없이 100% 인스펙션(inspection) 기능을 지원하면서 20기가비트의 고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클라우드로 데이터센터를 전환하거나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도 적합한 장비”라며, “전통적인 IPS와 달리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DLP 기능도 함께 제공하며, IBM 엑스-포스 리서치팀을 통해 가상 패치 등 최신공격에 대응할 차별화된 능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IBM IPS GX 7800’ 신제품은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저하나 가용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비인가된 접속을 비롯해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기업 데이터와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PS이지만 기업 내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DLP(데이터손실방지)와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통합보안 제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다. 

또 IBM 엑스-포스(X-Force) 보안연구소가 수집하는 위협 관련 분석정보 인텔리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 제품에는 포함된 ‘버추얼 패치’ 기술은 최신 공격을 방어해 고도의 보호 수준을 실시간 보장한다. 버추얼 패치는 엑스-포스 연구진들이 발견한 취약점 등의 잠재 위험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패치를 내놓기 이전에 사전 차단해 능동적으로 보호하는 기술이다. 

이 제품을 IBM 래쇼날 앱스캔과 통합적으로 사용할 경우, 웹애플리케이션에 존재하는 취약점에 대한 보안정책이 자동으로 설정돼 업데이트 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아울러 기업 데이터 보호를 클라우드로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IBM IPS GX 7800’은 고속의 10G(기가비트) 네트워크 인프라와 고속의 보안 검사 엔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제공업체들은 이 제품을 자체적인 데이터 보안과 고객에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시티브 로빈슨 IBM 보안 솔루션 제너럴매니저는 “내·외부 보안위협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네트워크 성능 저하 없이 효과적으로 자산을 보호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신제품은 고성능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보안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운영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IBM은 이 제품을 고객이 직접 구축·관리하거나 IBM 매니지드 시큐리티 서비스를 통해 전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샌프란시스코(미국)=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