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인터넷쇼핑몰창업, 마케팅이 관건

기업뉴스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무점포·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전국 인터넷 사용자를 소비층으로 하는 인터넷 의류쇼핑몰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새로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쇼핑몰이 많다. 같은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어떤 마케팅을 펼치느냐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이찬스B2B는 쇼핑몰 창업지원센터를 열고 ‘쇼핑몰창업 마케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운영에 있어 필수적인 바이럴마케팅 방법을 공개, 광고비용에 부담을 가지고 있던 쇼핑몰 운영자를 도와주고 있다.


교육커리큘럼은 온라인마케팅 종류를 설명하고 목표와 비용설정에 따라 진행방법을 알려준다. 키워드광고 언더광고마케팅 등 검색광고마케팅을 교육하고 검색엔진 등록, 블로그 포스팅 작성요령, 지식인, 블로그, 카페 등 바이럴마케팅 방법을 전수한다.

 

또한 IP변경방법과 상위노출 비결 등 팁을 전달하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쇼핑몰운영자의 궁금증들을 풀어줄 예정이다. 쇼핑몰창업지원센터의 ‘마케팅 실전노하우’ 교육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가산디지털단지역 부근 STX-V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찬스B2B를 통한 이달 쇼핑몰 신규창업자는 무료이며, 이찬스, 바이앤몰 쇼핑몰 사용자는 할인된 가격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찬스B2B 홈페이지(echanceb2b.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뉴스팀>biznews@ddaily.co.kr

기업뉴스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