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2012 상반기 IT혁신제품]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3000 블랙

이수환 기자

내비게이션 업계에 따르면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 규모는 150∼160만대 수준으로 예측된다. 시장 자체가 200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점을 감안하면 교체 수요를 감안해도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일반적인 분석이지만 매립형 제품으로 시장이 이동하면서 나름대로 선방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3000 블랙은 최신 거치형 내비게이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제품이다. 3D 지도를 구동하기 위해 900MHz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는 7인치에 해상도는 800×480을 지원한다. 아틀란 3D 지도는 물론 지상파DMB를 이용한 교통정보 수신 기능인 TPEG도 평생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데이터퀵 기능을 통해 안전운행정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유가정보는 물론 날씨, 실시간 뉴스도 수신 받을 수 있으며 동영상과 MP3 파일 재생도 자유롭다. 이 외에도 후방카메라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USB호스트를 통해 플래시 메모리,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등을 연결해 음악, 사진,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