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나눔 사랑÷(나누기) 캠페인’ 진행

이수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www.canon-bs.co.kr 대표 김천주)은 오는 10월 7일까지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에 장애인 고용 기업이나 장애인 관련 단체의 사연을 응모하면 1개 기업‧단체를 선정해 캐논 레이저 복합기 ‘MF4580DW’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실시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이번이 3회째다.

경품으로 증정되는 레이저 복합기는 안산 공장 ‘I CAN CELL’ 장애사원들이 생산하는 제품이다. 개발부터 생산까지 모두 국내 기술로 탄생한 유무선 네트워크 복합기다.

지원서는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canonprinting)에서 제공하는 양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캐논코리아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했다.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인 2.5%를 웃도는 5.8%를 장애인으로 고용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으로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 힘쓰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