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애드웨이즈코리아-TNK, 전략적 제휴…모바일 CPI 광고 시장 공략

이대호 기자

- 애드웨이즈, 국내 입지 강화…TNK, 해외 진출 기반 마련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광고업체 애드웨이즈(www.adways.net)의 한국법인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노다 노부요시)는 티앤케이팩토리(대표 김형도, TNK)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모바일 CPI(Cost per Install, 설치당 과금) 광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광고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광고 캠페인을 교환하며 각 사의 플랫폼을 이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앱)의 국내 및 해외 프로모션을 공동 전개하는 등 양사의 핵심 역량과 비즈니스 자산을 적극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애드웨이즈코리아는 TNK의 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TNK는 애드웨이즈의 일본 및 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의 해외 진출 및 해외 광고주 유치를 확대한다.
 
김형도 티앤케이팩토리 대표는 “일본, 중국, 인도 등 11개 국에 걸친 애드웨이즈의 강력한 아시아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티앤케이 애드 플랫폼’을 아시아를 대표하는 토종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노다 노부요시 애드웨이즈코리아 대표는 “양사의 제휴를 통해 한국 내에 강력한 CPI 광고 네트워크가 구축된 만큼 이를 기반으로 한국의 유저와 개발사, 광고주들에게 더욱 향상된 모바일 광고 경험을 제공하는 등 한국 모바일 산업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