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네이트닷컴 ‘새 단장’… 쇼핑·콘텐츠 서비스 강화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www.skcomms.co.kr 대표 이한상, SK컴즈)는 운영 중인 포털서비스 네이트닷컴(www.nate.com)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회사 측이 강조한 부분은 ‘네이트 쇼핑’(shopping.nate.com)이다. 그간 ‘Basket 비교쇼핑’과 제휴로 진행하던 ‘네이트 쇼핑’을 자체 서비스로 새롭게 출시했다. 간단하고 시원시원한 구성으로 가격비교에 대한 편의성과 집중도를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신 트렌드 추천 쇼핑을 통해 구매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SK컴즈는 “향후에도 로그인 기반 상품추천, SNS연동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쇼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털 콘텐츠 영역도 대폭 강화했다. 스타들의 TV속 패션을 소개하는 ‘스타일’을 전방 배치하고 톡톡과 웹툰, 영화, 동영상 등 ‘볼거리’ 영역도 기존에 비해 크게 확장했다. ‘오늘’ 코너를 신설, 날씨 운세 TV정보 주가지수 등 오늘의 필수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슈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를 엄선해 제공하는 ‘이슈 UP’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기능도 추가됐다. 매일 생성되는 8개의 이슈UP 키워드를 페이스북, 트위터나 네이트온 등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네이트의 발랄한 이미지를 최대로 반영한 것”이라며 “행복한 쇼핑, 신나는 볼거리를 더욱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갈 것”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