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삼성전자 갤럭시S4 줌 출시… 광학 10배줌 카메라 갖춰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14일 광학 10배줌 카메라 기능을 갖춘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갤럭시S4 줌’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은 광학 10배줌을 지원하는 렌즈와 1600만화소 CMOS이미지센서를 탑재해 고품질의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메라 경통을 돌리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되는 ‘줌 링’ 기능으로 찰나의 순간을 담아낼 수 있다. 일반 카메라와 동일한 조작감을 구현하기 위해 촬영 버튼을 따로 배치했고 그립 디자인도 채택했다.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앤 샷’, 내가 있는 장소에서 촬영한 다른 사진을 참조할 수 있는 ‘포토 서제스트’, 가장 적합한 촬영 모드를 추천해주는 ‘스마트 모드 서제스트’ 등의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LTE 통신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촬영한 사진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 S4 줌은 흰색과 검정색 두 가지 색상으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4 줌은 광학 10배 줌을 지원하는 유일한 LTE 스마트폰”이라며 “순간을 생생하게 담아 내고 음성뿐만 아니라 이미지로도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11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플립커버를 증정한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