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갤럭시S4, 갤럭시기어 연동된다

윤상호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OS 업그레이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4’ 계열 이용자도 ‘갤럭시기어’ 활용이 가능해진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4.3버전(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 구매자도 갤럭시기어를 쓸 수 있게 된다. 갤럭시기어는 삼성전자가 지난 달 선보인 스마트시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도 연내 OS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와 ‘이미지온’, ‘고화질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4.3버전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기능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더 많은 제품에서 지원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그레이드는 단말기 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관리 프로그랩 ‘키스’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할 수 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모바일샵 등에서도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