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국정원 암호모듈인증(KCMVP) 획득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보메트릭(www.vormetric.co.kr 지사장 이문형)은 자사의 암호화 모듈이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의 암호모듈인증(KCMV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암호모듈인증은 보안제품을 국내 정부와 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 필수로 획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하지만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비용은 물론, 해당 모듈의 소스코드 공개가 요구돼 글로벌 기업들이 쉽사리 접근하지 못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보메트릭은 기존에 인증 부재로 인해 진입이 어려웠던 국내 공공 및 국방기관은 물론, 기존 플러그인 방식 또는 API 방식 암호화 솔루션 도입에 부담을 느꼈던 금융 고객들의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앨런 케슬러(Alan Kessler) 보메트릭 최고경영자(CEO)는 “보메트릭은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시장에서 강력한 데이터 보호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지난 2012년 지사를 설립했다”며 “그 동안 아낌없이 지원한 결과 KCMVP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문형 보메트릭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인증 완료를 기점으로 국내 고객들은 더욱 진화한 암호화 솔루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국내 고객들이 보메트릭을 통해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암호모듈 검증제도는 전자정부 시행령 제 69조 ‘암호모듈 시험 및 검증지침’에 의거해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기세 심상치 않네" 랜섬허브 공격, 한국도 안전하지 않다
2024-11-24 09:49:38[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