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SML, 본사탐방 행사 ‘퓨처 탤런트’ 참가자 모집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반도체 노광장비 전문업체인 네덜란드 ASML은 과학도를 대상으로 실무체험 행사인 ‘ASML 퓨처 탤런트(ASML Future Talent)’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ASML은 2013년부터 매년 각국의 석박사 과정에 있는 이공학도를 초청해 회사의 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엔지니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3회째를 맞는 올해도 전 세계에서 총 60여명의 이공학도를 선발해 실무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ASML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참여할 국내 이공학도를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전자, 전기, 물리, 기계 및 반도체 관련 석박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영어성적표, 논문 또는 연구과제 요약서를 지원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에게는 본사 프로그램 전형 및 내달 3일 서울에서 열리는 한국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오는 3월 14~15일 양일간 네덜란드 ASML 본사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초청된다.

ASML 관계자는 “향후 반도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은 ASML의 주요 과제 중 하나”라며 “선진 반도체 기술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ASML 본사에서 세계 유수의 엔지니어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국내 이공학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ASML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장비 회사로, 반도체 제조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노광 장비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10나노대 반도체 양산을 위한 가장 유력한 대안으로 꼽히는 극자외선(EUV) 노광 시스템 관련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