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마케팅에 빅데이터를 쓴다고?
- SKT,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빅데이터가 연예인 마케팅에 쓰인다고?
SK텔레콤(www.sktelecom.com 사장 장동현)은 유맵컨텐츠와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예인 매니지먼트에 활용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글을 분석해 연예인의 활동 방향 등을 제시한다. SK텔레콤이 분석을 휴맵컨텐츠는 검증을 담당한다.
한편 양사는 올 상반기 관련 포럼을 열고 한류스타 마케팅 전략 수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삼성물산-제일모직 한달만 합병 비현실” vs “검토 짧아도, 불리한 합병 아냐”
2024-10-28 21:23:07“트럼프는 규제↓, 해리스는 규제↑”…美 대선 결과에 중요한 분기점 맞는 ‘비트코인’
2024-10-28 18:18:416억대 후분양·분상제 단지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 30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2024-10-28 18:18:03우리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시범 운영…은행권 확산될까
2024-10-28 18: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