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연예인 마케팅에 빅데이터를 쓴다고?

윤상호

- SKT,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빅데이터가 연예인 마케팅에 쓰인다고?

SK텔레콤(www.sktelecom.com 사장 장동현)은 유맵컨텐츠와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예인 매니지먼트에 활용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글을 분석해 연예인의 활동 방향 등을 제시한다. SK텔레콤이 분석을 휴맵컨텐츠는 검증을 담당한다.

한편 양사는 올 상반기 관련 포럼을 열고 한류스타 마케팅 전략 수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