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마케팅에 빅데이터를 쓴다고?
- SKT,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 본격화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빅데이터가 연예인 마케팅에 쓰인다고?
SK텔레콤(www.sktelecom.com 사장 장동현)은 유맵컨텐츠와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예인 매니지먼트에 활용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글을 분석해 연예인의 활동 방향 등을 제시한다. SK텔레콤이 분석을 휴맵컨텐츠는 검증을 담당한다.
한편 양사는 올 상반기 관련 포럼을 열고 한류스타 마케팅 전략 수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AI 기술 곳곳에…금융 비서 서비스로 변신하는 카카오페이
2025-01-05 14:28:04美 뉴욕증시 상장 최대 비트코인 현물 ETF서 5천억 순유출
2025-01-05 14:14:24[오징어게임2 이펙트] 'AV표지 게재→빛삭' 박성훈, 오히려 팔로워 급증
2025-01-05 13:27:292025년 거시경제·금융시장 환경 어떨까…"물가 안정 바탕으로 통화정책 전환"
2025-01-05 12:00:00'트럼프 2.0 '시대, 거세질 미 농산물 수입 압력… 대응 어떻게?
2025-01-05 11: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