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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서머너즈워’, 美·日 앱스토어서 매출 톱10 기록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컴투스(www.com2us.com 대표 송병준)는 간판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가 미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최고매출 상승세를 기록, 동시에 톱10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서머너즈워는 10일 기준 미국과 일본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에서 각각 7위와 10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지 1년을 넘기고도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라는 점에 눈길을 끈다. 게다가 아시아와 북미 시장을 동시에 석권한 국내 유일한 모바일게임이라는 점에서 적지 않은 의미를 부여할 만하다.

먼저 일본에서 지난 6월 15일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16위를 기록한 후 또 다시 10위에 올랐다. 미국에서도 지난 6월 초 앱스토어 6위의 최고 기록을 달성한 후 또 다시 7위로 10위권 내에 진입에 성공했다.

이에 앞서 일본에서는 주요 지역의 거점 식당과의 연계를 통한 게임 관련 음식 메뉴 및 쿠폰 제공 등의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 주요 거점에서 게임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했다. 미국 역시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하면서 게임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 중이다.

컴투스 측은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출시 1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주요 게임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게임 마켓 지표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여전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이는 컴투스의 우수한 개발력과 효과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이 접목된 성과이며, 오랜 기간 쌓아온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향후에도 다수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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