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어드밴텍코리아, 산업용 컴퓨터 윈도10 IoT 지원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어드밴텍코리아(www.advantech.co.kr 지사장 정준교)은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10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윈도10 IoT는 게이트웨이, 무선 포스(POS)와 같은 소형 장비에서 로봇과 같은 산업용 장비와 특수 의료용 장비까지 다양한 지능형 연결 장비에 탑재된다. 애저(Azure) IoT 서비스를 통해 연결되도록 되었기 때문에 ‘머신 투 머신(machine-to-machine)’과 ‘머신 투 클라우드 시나리오(machine-to-cloud scenarios)’용 기본적인 연결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며 데이터 흐름을 통합해 조화를 이룬다.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거나 지능형 자동 동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유용한 정보가 되도록 관리와 분석을 실행한다.

어드밴텍은 윈도10을 미리 설치한 보드, 시스템, 게이트웨이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드밴텍 WISE-PaaS 플랫폼은 유니버설 윈도 앱 구조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어, 모바일, 산업용 버전 제품을 지원한다. 보다 빠른 속도, 유연성, 민첩성을 통해 신속히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어드밴텍 한국지사임베디드컴퓨팅 사업부 이희걸 상무는 “윈도10 출시가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서도 미치는 영향이 클 것이며 어드밴텍의 IoT, 클라우드 등의 새로운 IT 트렌드 실현도 가속화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