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넷마블, 캐릭터 사업 강화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com 대표 권영식)는 서비스 중인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등 자사 인기게임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의 아트북 일반판을 출간했다. 일러스트, 캐릭터 등 세븐나이츠 아트소스 290여 점이 수록된 이 책은 다음날인 31일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와 일간 베스트 부문 1위를 차지하고 2015년 12월 28일부터 1월 3일까지 1주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부문(영업점, 인터넷에서 도서와 e북 합산)에서도 7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출간 14일 만인 1월 12일에는 5000부 전량 매진(온라인 판매 기준)되는 기록을 세웠다.
오는 3월에는 세븐나이츠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피규어와 트레이딩카드게임(TCG)을 출시할 예정이다. 상반기 중엔 ‘모두의마블’과 ‘마구마구’ 피규어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피규어는 이 게임의 캐릭터 데니스, 슬기 등 6종으로 준비 중이다. 야구게임 ‘마구마구’ 피규어는 2016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
넷마블 윤혜영 제휴사업팀장은 “브랜드 운영 전략의 일환으로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적, 퍼즐,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드래곤아이드’ CBT 참가자 모집=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모바일게임 ‘드래곤아이드’의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CBT 참가자 모집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드래곤아이드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dragoneyed)를 통해 자세한 참가 신청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CBT 기간 동안 정해진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겐 향후 정식 서비스에서 최대 ‘루비 40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드래곤아이드’는 2년간 총 50억이 넘는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으로, 특화된 역할을 지닌 주요 캐릭터와 영웅들의 전략적인 파티 구성이 가능한 전통적인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스토리 진행에 따른 다양한 영상(컷신) 연출을 비롯해 소연, 박지윤, 이장원, 이명희 등 유명 성우진이 참여해 캐릭터 음성을 녹음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모바일사업본부 이승제 실장은 “드래곤아이드는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심혈을 기울인 2016년 최고의 기대작”이라며 “꼭 이번 테스터 모집에 참가하셔서 가장 먼저 게임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램퍼스, 캐주얼 빙고게임 ‘빙고어드벤처’ 1주년 이벤트=그램퍼스(대표 김지인)은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인 ‘빙고어드벤처 with BAND’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 내 재화인 5000 코인 아이템을 제공한다. 추가로 게임 내 콘텐츠인 주간 토너먼트 섹션에서는 평소 아이템의 2배를 제공한다. 토너먼트는 일주일간 ‘빙고어드벤처'를 즐기는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총 7번의 빙고게임 라운드를 제공하는 경기방식이다.
‘빙고어드벤처'는 알렉스와 배쓰 그리고 써니라는 캐릭터 강아지들이 주인공으로 전 세계를 돌면서 넘버스라는 악당이 빼앗아간 숫자를 다시 찾아온다는 줄거리를 바탕으로 한 캐주얼 빙고게임이다. 밴드애플리케이션 내 밴드게임 섹션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ampus.project.B)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 모바일 전략 RPG ‘스톰에이지’ 사전예약=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카멜게임즈(대표 이의)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스톰에이지’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톰에이지’는 영웅 캐릭터와 장비, 병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키우는 육성 시스템을 중심으로 진형 설정, 마을 시스템 등 차별화된 요소를 더한 모바일게임으로 전투와 운용의 재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조이시티는 출시 전까지 ‘스톰에이지’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신청만 해도 10만원 상당의 특별 아이템 패키지를 100% 얻을 수 있으며, 공식 카페(cafe.naver.com/stormage)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이아(게임캐쉬)’ 100개를 추가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페이지(promo.joycity.com/sa/event/read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삼국전투기’ 서비스 1주년 이벤트=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RPG ‘삼국전투기’(개발사 위레드소프트)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든 이용자들에게 ‘6등급 등용권’ 1장과 ‘자동 전투권’ 100장을 선물한다. 13일 하루 동안 전투에 참여할 경우 평소 대비 두 배의 경험치와 금화를 제공한다. 또 공식 카페(cafe.naver.com/sambattle) 내 이벤트 게시물에 1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는 이용자들 중 13명을 뽑아 보석 100개를 선물하고 전체 댓글 수가 1000개를 넘어설 경우 ‘5등급 장수 등용권’을 전체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프로야구 카툰으로 잘 알려진 ‘최훈’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한 ‘삼국전투기’는 삼국지 장수들을 수집 및 육성해 군단을 만들고 여러 가지 방식의 전투에 참여하는 게임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cafe.naver.com/sambatt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MBK, '국가핵심기술 기업' 해외매각 우려 여전히 쟁점… 고려아연 M&A, 정부 역할 필요↑
2024-12-22 19:52:35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