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넥슨 , ‘메이플스토리2’ 10인 던전 오픈 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던전 ‘루벨리스크:어둠의 카르곤’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빛의 성역 ‘루벨리스크:어둠의 카르곤’(maplestory2.nexon.com)은 50레벨 이용자 10명이 팀을 구성해 공략할 수 있는 최상위 던전(사냥터)으로 강력한 신규 보스 몬스터 ‘바르칸트’가 등장한다. 최고 등급인 전설 장비 ‘불멸’ 시리즈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보스 몬스터 ‘발록’의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장비의 재료를 모을 경우 직업별로 ‘불멸’ 시리즈의 레전더리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월 4일까지 보스 몬스터 ‘바르칸트’와 관련된 퀴즈의 정답 5개를 모두 맞히면 27인치 최신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선물하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엘릭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10단계 고급 인챈트 주문서’와 ‘특제 전사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대거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상자’와 ‘행운의 황금열쇠’를 지급하며, 관련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탈 것 아이템을 선물한다.

◆컴투스, ‘원더택틱스’ 전 세계 동시 서비스=컴투스(www.com2us.com 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원더택틱스(Wonder Tactics)’를 전 세계 160여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총 8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250여종의 다양한 영웅 육성의 재미와 3X3 방식의 자리 배치를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일반 던전, 스페셜 던전, 비밀 던전, 보스 레이드, 아레나(PVP) 등 방대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컴투스는 원더택틱스 공식 홈페이지(wondertactics.co.kr)에서 주어지는 4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오는 28일까지 10레벨 달성 및 명예의 전장 10회 승리를 기록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게임 내 전투를 통해 획득한 열쇠로 선물 상자를 오픈하면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이데아’ 대규모 업데이트=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신규 모험지역, 명예의 전당, 신규 장비 등을 추가하는 신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11번째 신규 모험지역 ‘북부 라프라’(cafe.naver.com/mobileidea)는 거대한 바위가 등장하고 모래 폭풍이 지나가는 암석사막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총 9개의 스테이지로 이어져 있다. 각 스테이지에는 ‘달 트리움’, ‘베레부’, ‘벨로테스’ 등 다양한 신규 보스들이 등장하며,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S등급 날개 아이템, 사파이어, 골드 등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레벨, 전투력, 섬멸전 등 각 분야별 랭킹 최강자를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시스템과 신규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암속성의 신규 장비도 새롭게 추가됐다.

넷마블은 오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광전사, 암살자, 마법사 등 각 클래스 별 스포츠 코스튬 중 1종을 선물로 증정하고, 17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장비, 골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미션 달성 시 사파이어, 장비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