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뱅크, 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 진출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우리은행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및 브라질에 자사의 모바일뱅크서비스인 위비뱅크의 모바일 대출 및 환전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해 9월 캄보디아에 모바일 대출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모바일 환전서비스를 추가하여 인도네시아, 베트남 및 브라질 지역으로 확대하게됐다.
은행측은 해당 진출 지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약 50% 내외이고 매년 약 15~18%씩 성장하는 등 모바일환경이 성숙한 점을 감안해 고객이 영업점에 내점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이용하여 대출과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대출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로 성명, 연락처 등 신청인정보와 대출희망금액, 기간, 자금용도, 직업 등 대출신청정보를 입력하면, 인근 영업점의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대출상담부터 신청서 작성까지 완료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의 모바일통장, 간편송금, 대출 등 위비뱅크의 다양한 서비스를 국가별로 적용 가능하도록 ‘글로벌 모바일 공통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국내 위비뱅크의 꿀벌 캐릭터를 이용한 현지화 브랜드 네이밍 전략으로 중국은 고객의 재산을 증식해 준다는 의미의 요우리바오(友利寶), 인니 르바(Lebah), 베트남 옹먿(Ong mat), 브라질 아벨랴(Abelha) 등으로 성실, 신속을 의미하는 꿀벌의 현지어를 위비(Wibee) 브랜드와 병행하여 표기할 예정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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