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1분기 영업익 72억원…전년비 55%↑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kr 대표 이정훈)는 지난 1분기 매출 2346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고 전자공시를 통해 밝혔다. 치킨게임으로 돌입한 발광다이오드(LED) 업계에서 전년 동기 대비 엇비슷한 매출을 나타냈다. 영업이익은 55% 개선됐다.
작년 전 세계 LED 시장은 7% 역성장을 나타냈다. 글로벌 LED 업계 10위권 기업 중에서 매출이 성장한 곳은 4곳에 불과했다. 이 중 모기업과의 거래 없이 독자적으로 성장한 기업은 2개이며 이 가운데 하나가 서울반도체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피면 조명사업은 독자기술로 개발한 아크리치, 와이캅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과 자동차용 조명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IT 부문은 계절적인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TV에서 패키지 없는 LED인 와이캅이 폭넓게 사용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다만 스마트폰 산업의 부진으로 모바일 부문 매출이 일부 감소했다.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전 세계 조명시장의 LED 보급률은 2015년 기준 7%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LED 보급률 향상 정책에 따른 조명 부문의 LED 적용 확대로 관련 시장의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연결기준으로 2016년 2분기 매출 2400억~2600억원의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작년 말부터 전략적으로 강화해 온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의 효과가 2분기부터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IR담당 이을수 상무는 “글로벌 LED 시장은 높은 기술력과 강한 특허경쟁력을 갖춘 메이저 업체 위주로 재편되고 있으며 선두 업체 사이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순위가 언제든지 순식간에 뒤바뀔 수 있다”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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