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스마트폰 대기만 하면 구매 끝…옥션, ‘A.태그’ 본격 확대

이대호

- 생활용품 8종 브랜드와 근거리무선통신 A. 태그 서비스 실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필요한 상품을 직관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핑’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이번에 옥션이 생활용품 전문 업체 8곳과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 기반 쇼핑 신기술을 본격 확대한다.

2일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은 NFC 기반 ‘A. 태그’를 생활용품업체 존슨앤드존슨, 피앤지(P&G)와 제휴 확대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참여한 브랜드는 리스테린,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아비노베이비, 위스퍼, 페브리즈, 다우니, 질레트 총 8개다.

옥션 A. 태그 서비스는 제품에 NFC 기능이 내장된 자석이 탑재돼 있어 반복 구매와 쉽고 빠른 구매를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모바일 쇼핑 특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운용 체계(OS) 4.0 버전 NFC 모듈이 탑재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지난 2015년 10월 A.태그를 출시돼 ‘최근 구매 상품’과 ‘자주 구매 상품’ 쇼핑 서비스 제공에 이어 이번에 제휴를 보다 확장했다. A. 태그 서비스는 냉장고 또는 자석을 붙일 수 있는 보드 등에 부착해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옥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A. 태그 브랜드 이벤트’를 열고, 제휴사의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A. 태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공식 브랜드 전용 10% 할인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구매 금액의 10% 스마일포인트 추가 적립(리스테린,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아비노베이비, 위스퍼, 페브리즈/건당 최대 1000P)과 매일 출석 시 스마일포인트 적립(다우니, 질레트/1일1회, 5P) 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옥션 내 ‘브랜드플러스(Brand+)’와 ‘쿠폰 포인트 존’, ‘브랜드(Brand)’ 탭, 배너 등을 통해서도 공식 브랜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옥션 이은지 제휴마케팅팀장은 “모바일 쇼핑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업계 선도주자로써 한 발 앞선 쇼핑 경험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옥션의 A. 태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필요한 상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등 사물인터넷(IOT)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대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