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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옥션·G9서 주문하고 GS25 편의점서 택배 찾는다

이대호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오른쪽)가 참석해 향후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오른쪽)가 참석해 향후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 이베이코리아, GS25와 MOU 체결…택배 등 O2O 편의 서비스 제휴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www.ebay.co.kr 대표 변광윤)는 지난 24일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생활편의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며 향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 사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1인 가구와 여성가구주 고객 등을 위한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Smile Box, 가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가 GS25 점포에 공용무인택배함 ‘스마일 박스’를 설치해 고객이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편의점(GS25)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오는 8월 서울시내 GS25 50개 점포에 ‘스마일 박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해 차후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G마켓과 옥션, G9 이용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상품 주문 후 배송정보를 입력할 때 배송지 인근에 설치된 ‘스마일 박스’를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형태로 편리하게 선택 및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반품 시에도 ‘스마일 박스’에 반품 상품을 맡길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가운데 GS25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O2O 편의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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