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G마켓·옥션, 멤버십 구매등급 줄이고 혜택은 강화

이대호

- 구매건수에 따라 3개 등급 분류…할인쿠폰 등 혜택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이베이코리아(www.ebay.co.kr 대표 변광윤)가 G마켓과 옥션에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멤버십 제도는 고객 구매등급을 3개로 나눠 운영한다. G마켓은 ▲SVIP ▲VIP ▲FAMILY, 옥션은 ▲VVIP ▲VIP ▲FRIEND 등급으로 분류된다. 기존 G마켓과 옥션은 각각 5개, 7개 등급으로 구분했으나 3개 등급으로 축소했다.

구매등급은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한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년 동안 기록한 구매건수에 따라 산정된다. 구매건수는 ▲5개 미만(FAMILY, FRIEND) ▲5개 이상(VIP) ▲80건 이상(SVIP, VVIP)을 기준으로 등급이 나뉜다. 구매건수, 누적 구매건수, 구매금액 등을 종합해 등급을 적용했던 과거 멤버십 제도와 달리 구매건수로만 등급을 산정하기 때문에 상위등급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혜택도 더 강력해진다. G마켓은 기본 구매등급 고객(FAMILY)에게는 매달 1000원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이 지급되며 VIP로 승급 시 1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을 추가 제공한다. SVIP로 승급하면 10%, 1000원 할인쿠폰이 추가돼 총 4장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옥션은 기본 등급(FRIEND)에게 매달 1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1장을, VIP는 2장, 가장 높은 단계 VVIP 승급 시 10% 쿠폰 3장을 지급한다. 등급 유지기간도 1개월에서 12개월로 대폭 확대했다.

G마켓과 옥션은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은 10일까지 ‘1+1딜’을 진행하고 하나 사면 상품 하나를 더 준다. 또한 최신 트렌드 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옥션은 30일까지 올해 등급 쿠폰을 처음 다운로드 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7’(1명), ‘쇼핑지원금 50만원’(2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 10만명에게 500 스마일포인트도 지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