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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티빙 등 해지 쉬워진다…방통위, 앱내 해지기능 마련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유료서비스를 쉽게 해지할 수 있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모바일 앱 유료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내에 해지기능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는 일부 모바일 앱 유료서비스의 경우 모바일 앱 내에서 가입은 가능하나 해지기능이 없어 이용자가 전화(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해지를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전화로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전화연결이 쉽지 않아 적시에 해지를 못해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 이용요금이 발생하는 피해도 있었다.

이에따라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적시에 해지를 못해 발생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링 결과 모바일 앱 내 해지기능이 없는 주요 7개 사업자(멜론, 소리바다, 벅스, 티빙, 지니뮤직, 엠넷, T벨링)에 대해 앱 내 해지기능을 마련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앱 결제 관련 민원은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가 제공하는 앱 결제 안심터와 앱마켓사업자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처리가 가능하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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