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설특집] 차량 정체부터 피하자…스마트연휴 보내는 방법은?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설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설은 작년 황금연휴와는 거리가 멀다. 연휴가 짧아 귀성·귀경길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내비게이션(내비) 서비스마다 정체 전망을 내놨다.

T맵을 서비스하는 SK텔레콤은 귀성에 가장 좋은 시간대를 14일 오전 10시 이전이나 15일 오후 6시~오후 8시까지로 전망했다. 카카오내비를 서비스하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설 연휴 귀성길을 14일 저녁 또는 15일 저녁으로 추천했다.

팅크웨어에선 추천 출발 시간과 예상 소요 시간으로 ▲서울~부산구간 15일 16시30분 출발(4시간55분), 부산~서울구간 16일 20시 출발(5시간1분) ▲서울~광주 15일 17시30분 출발(3시간46분), 광주~서울구간 16일 19시 출발(4시간2분) ▲서울~평창구간 15일 16시 출발(2시간10분), 평창~서울구간 16일 19시30분(2시간22분) 등으로 예상했다.

내비 서비스마다 귀경길 정체가 가장 심한 날로 설 당일인 16일을 꼽았다. SK텔레콤에선 서울~부산 구간 귀성길은 16일 오전 6시부터 교통량이 늘어나 오전 11시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봤다. 카카오모빌리티도 16일 오전 10시~오후 3시 출발할 경우 서울~부산 구간은 양 방향 모두 최대 7시간 20분 이상, 서울~광주 구간은 양 방향 모두 최대 5시간30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다.

◆설 특집 페이지에 정보 다 있다
=네이버는 설 특집 페이지를 열어 연휴 기간 동안 교통정보, 연휴날씨, 즐길거리 등 설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설 풍경을 사진으로 모아볼 수 있는 ‘포토핫이슈’ 코너와 이용자들이 새해 소원을 남기고 나눠볼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될 예정이다. 설 특집 페이지는 15일부터 네이버 뉴스 PC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네이버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설날’ ‘설연휴’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설날의 정의 및 유래, 차례상 차리기와 같은 지식 정보 ▲대중교통 예매, 실시간 교통상황, 주요 도시간 소요시간 등의 교통정보 ▲TV특선 및 상영 영화 정보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설 연휴 동안 ‘설날’ 혹은 ‘설날 인사말’ 등을 검색하면 새해 인사를 하는 카드를 공유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모바일판 골라보자=네이버 모바일 메인의 30여개 다양한 판을 통해서도 각종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푸드판에선 만두 예쁘게 빚는 법, 떡국 고명 만드는 법 등 명절 음식 조리법, 지역별 차례상 차림, 느끼함을 달래줄 음식 조립법 등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팜(FARM)판에선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날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을 ▲건강판에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즐기는 법과 함께 의사 며느리의 명절 증후군 대처법과 같은 색다른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리빙판 ▲맘·키즈판 등에서도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쇼핑 정보를 접하기 위해선 ▲쇼핑판 ▲디자인판 ▲경제M판 등을 참고하면 된다. 귀성을 위해 먼 길을 이동해야 하거나 나들이 계획이 있는 경우 ▲우리동네판 ▲여행+판 ▲자동차판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웹툰판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 ▲법률판 등에서 오락 콘텐츠와 각종 생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공짜 혜택도 풍성=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인기영화 3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16일은 액션 무비 데이로 영화 ‘강철비’를 ▲17일은 유쾌 무비 데이로 ‘토르: 라그나로크’를 ▲18일은 감동 무비 데이로 ‘아이 캔 스피크’를 감상할 수 있다.

한정판 거대토끼 미니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 샵 인기 1위에 등극한 화제의 캐릭터 ‘거대토끼’의 미니 버전으로 카카오페이지 인기 영화, 만화, 소설 추천작을 3회 이상 감상 시 이모티콘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네이버 해피빈에선 설을 맞아 공감가게에서 물건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18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2배 적립하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해피빈 공감가게는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판매를 하는 소셜벤처들이 입점해있는 공간으로 소셜벤처에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고자 지난해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셜벤처가 정직하게 만든 물건을 소중한 이에게 설 선물로 전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2018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