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코인원, iOS버전 정식 출시…“사용자 중심 앱 환경 구현”

신현석

[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3일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코인원 측은 “모바일 앱 서비스 강화를 통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iOS버전은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바탕으로 얻은 노하우는 물론 거래소 운영 경험을 모두 담아냈으며, 보안성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등을 개선하는 데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iOS버전은 Face ID와 Touch ID 등 생체 인식 기능을 지원해 보안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1기기 1계정 사용 원칙을 통해 타인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등 안전한 로그인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증권 거래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통해 보다 친숙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체결창과 간편한 가격 알림, 변동 알림, 시간별 알림 설정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더했다.

코인원 프로차트도 iOS 환경에 맞게 구축했다. 코인원 프로차트는 현재 시세 확인은 물론 과거 기록 데이터까지 분석한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원톡과 실시간 채팅 기능도 앱과 연동해 이용 가능하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모바일 앱은 서비스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이번 iOS버전 출시가 코인원의 차별화된 경험가치를 한 단계 진화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현석 기자>shs11@ddaily.co.kr
신현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