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캐논코리아, 미혼한부모 가정 경제적 자립 돕는다

심정선


[디지털데일리 심정선기자]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대표 김천주)는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썬큰광장에서 진행된 자선 행사 ‘맘(mom)편한 플리마켓’에서 자사 샤롯데봉사단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오전 진행된 ‘맘편한 플리마켓’은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수공예품 판매 경로 확보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행사다. 행사는 홀트아동복지회, 롯데GRS, 롯데자산개발이 주최했다.

플리마켓에서는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작한 가죽공예, 수제 차, 생활 용품 등이 판매됐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샤롯데봉사단은 총 11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했다. 이들은 포토존 운영 및 사진 출력을 도왔다.

또한 이 날 행사장에서는 스타강사 김미경의 미니강연, 인식 개선 캠페인 이벤트, 미술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관계자는 “미혼한부모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혼한부모가정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정기적인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1사 1촌, 나눔사랑 나누기 캠페인, 정기 후원 프로그램, 연탄배달 등 다수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일에는 안산시 운영 감자농장을 방문해 ‘하지감자 수확’에 앞서 농장을 정돈했다. 안산시는 매년 이렇게 수확한 감자 200박스(2000킬로그램)을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있다.

<심정선 기자> shim@ddaily.co.kr
심정선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