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팁코,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과 교육분야 협력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팁코 소프트웨어는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데이터 분석능력 및 지식수준 배양을 위해 협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에 필요한 고급 분석 기술을 갖출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학생들에게는 향후 연구 및 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위해 선별된 팁코 툴 사용 및 실습 기회와 함께 지원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팁코 스팟파이어 솔루션은 비즈니스IT전공 중 ‘데이터 마이닝’과 ‘비즈니스 분석’, 2개 주요 수업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에릭 거버 팁코 아태 및 유럽·중동지역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 분석은 비즈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나 이에 적합한 전문적인 기술력을 갖추기가 어렵다”라며 “한국 정부는 관련 분야에서 2023년까지 1만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것처럼, 데이터 분석 시대의 차세대 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규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장은 “팁코와의 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데이터 시각화 수업을 개설, 팁코 스팟파이어를 활용해 강의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팁코와 장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