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몬(대표 이진원)이 지난 10월1일 진행한 ‘퍼스트데이’로 창사 이래 최대 일 거래액인 40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매주 월요일 티몬데이와 매월 1일 퍼스트데이 등 정기적인 타임커머스 프로모션을 묶어서 총 48시간동안 퍼스트데이X티몬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회사에 따르면 행사 이틀째인 10월1일 거래액이 408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을 시간으로 환산하여 계산했을 때 분당 최대판매수량은 2941개, 분당 최대 매출은 2.1억원으로 역대 최고의 실적이다. 지난 5월1일 퍼스트데이에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분당 2000여개에서 50%를 경신한 수치다. 프로모션 이틀간 올라온 특가딜의 수는 3만5000여개에 달했다.
티몬은 이 같은 특가딜을 선두로 한 타임커머스를 안착시키며 인터넷 쇼핑채널의 중요한 고객지표라고 할 수 있는 고객의 체류시간에서 업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닐슨코리아클릭자료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38주차간 플랫폼 전체 티몬의 주간 평균 체류시간은 25분으로 동종 업체 5개사 중에 가장 높았고 5월 이후로는 13주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CEO)는 “티몬 창사 이래 거의 모든 분야에서 대부분의 최대치 기록을 뛰어넘은 의미있는 날”이라며 “자체적인 기록 경신도 기분 좋은 일이지만 무엇보다 고객에게 큰 혜택과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는 동시에 파트너사에게 고매출의 성과를 내는 파워있는 판매 플랫폼으로서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