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그리드원, 국내 최초 인공지능 RPA 솔루션 상반기 출시

이상일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이 올해 상반기 국내 최초로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탑재 RPA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기존의 스크립트 개발 방식에 인공지능 학습 방식을 추가해 과거보다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은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능을 적용, 사용자가 채팅 방식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개발한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업무에 필요한 문서나 문자, 이미지 데이터 등의 인공지능 학습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자체 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지난해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후 여러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드원은 이와 함께 향후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자동화 기술 차별화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국내 1위 지능형 RPA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지난 수년간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며 “새로운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IBK기업은행에서의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그리드원의 개발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올해 안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리드원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