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AV-TEST 10회 연속 인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시큐리온의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 인증을 10회 연속 획득했다.

AV-TEST는 홀수 달마다 모바일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한다. 시큐리온은 안티바이러스 엔진의 성능 고도화와 기술 안정성 입증을 위해 지속적으로 테스트에 참여 중이다.

온백신은 AV-TEST 평가 항목 3개 부문 18점 만점에 17.5점을 기록했다. AV-TEST 평가는 ▲과잉 탐지(과탐) ▲퍼포먼스 ▲미탐지(미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온백신은 과탐과 퍼포먼스에서 각각 6점 만점을 받고 종합 탐지율 99.56%를 기록했다.

시큐리온은 온백신을 핵심 기술로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종합 보안 솔루션 브랜드 ‘온(On)’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외에 스마트TV용 ‘온백신 for TV’와 스마트워치용 ‘온백신 for Wear OS’를 추가로 선보이며 IoT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과금 체계를 도입해 스타트업의 경우 일정 기간 무료 이용이 가능한 ‘스타트업팩’을 출시하는 등 시장 개척에 활발이 나서고 있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새해 첫 AV-TEST 평가에서 온백신이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2020년에는 온백신의 우수한 성능을 여러 고객에게 알리고 중소기업, 스타트업과 상생하며 국내 보안 생태계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