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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콜 상담 솔루션 4월까지 라이선스비 무상지원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콜센터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의 라이선스 사용료를 4월 30일까지 무상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NHN의 통합 클라우드 TOAST 인프라를 통해 제공되는 고객센터 콜 상담 솔루션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 및 원격근무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고객 상담 업무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비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 이로 인해 발신비만으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다.

NHN은 2018년 11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인 ‘토스트 모바일 컨택’을 선보였다. 유선 전화를 연결할 필요 없이, 모바일 및 PC 앱으로 콜센터를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자택에서도 ‘토스트 모바일 컨택’이 제공하는 ▲통화 내역 저장과 관리, ▲녹취 및 콜백, ▲실시간 상담현황과 같은 다양한 통계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토스트 모바일 컨택’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업자 인증 및 착신설정만 완료될 경우 빠르면 하루만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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