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ADT캡스, K-CAB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 융합보안 확대 박차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가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CSBI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평가 측정 지표다. 소비자 및 전문가 집단의 의견을 종합해 매년 각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ADT캡스는 현관 앞 보안에 특화된 주거 보안 서비스 ‘캡스홈’ 등의 융합보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캡스홈은 부착형 기기 하나로 현관 앞 배회자 감지부터 실시간 영상 확인·양방향 대화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포함한 보안시스템과 연동해 필요 시 긴급 출동 요청도 할 수 있다.

캡스홈 외에 주차 솔루션 ‘T맵 주차’와 스마트홈 서비스 ‘캡스 스마트빌리지’, SK인포섹과 협력해 내놓은 물리 및 정보보안 결합 서비스 ‘캡스 사이버가드 프로페셔널’ 등 SK 패밀리 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의 보안서비스를 최고 품질로 인정받은 것이 기쁘다”며 “ADT캡스는 국내 대표 보안전문기업으로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술 개발 및 상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모빌리티, 5세대(G)&퀀텀(Quantum) 등 5대 핵심 분야 기술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SK텔레콤 및 이노뎁과 ‘5GX 드론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 등이 그 예다. ADT캡스는 5G 통신망에 연결된 드론을 활용해 통합 관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