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했다. 라이프스타일TV 신제품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21일(현지시각)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TV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아웃도어TV ‘더 테라스’를 공개했다. 야외에서 식사와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 취향을 반영했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TV다. 방진방수(IP55) 기능을 갖췄다. 해상도는 초고화질(4K)이다. 햇빛 아래서 시청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밝기 2000니트(nit) ▲눈부심 방지(Anti-reflection) 기술 ▲외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어댑티브 픽처(Adaptive Picture) 기능 등을 내장했다.
아웃도어 사운드바 ‘더 테라스 사운드바’도 선보였다. 미국 오리도랩에서 개발한 ‘디스토션 캔슬링(Distortion Cancelling)’을 채용했다. 서브우퍼 없이 저역대를 출력할 수 있다. 방진방수(IP55)는 기본이다.
더 테라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달 시판한다. 55인치 65인치 75인치 3종이다. 연내 출시국을 늘릴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의 비전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더 세로’ 해외 판매를 본격화했다. 작년 5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라이프스타일TV다. 콘텐츠에 따라 세로 가로 시청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