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오는 9월1일부터 4일까지 ‘STM32 디스커버리 데이 온라인 트랙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파워&에너지, 사물인터넷 및 커넥티비티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앱)을 겨냥한 주요 STM32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당 이벤트는 ST의 32비트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를 기반으로 열리는 ST 한국지사의 연례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운영된다.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ST는 STM32 제품의 최첨단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강력한 듀얼 Arm 코어텍스를 탑재한 마이크로프로세서 STM32MP1, STM32 기반의 무료 그래픽 솔루션 TouchGFX, 세계 최초의 LoRa 원칩 솔루션 STM32WL, STM32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기본적인 뉴럴 네트워크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현하는 STM32Cube.AI, STM32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 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STM32CubeMonitor도 소개를 할 예정이다.
파올로 오테리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케팅 이사는 “제품은 임베디드 설계 엔지니어들에 완벽한 시스템 브레인이면서 제품 효율성과 혁신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다수의 선택지가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